인터파크 다이어리는 ○○인쇄로 찍었다

제작/판촉에 쓰이는 인쇄방식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실크인쇄, 자수인쇄, 불박인쇄, 전사인쇄 등 여러 가지 인쇄 기법이 있는데요, 이러한 인쇄 방식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제작, 판촉물을 선택,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실크인쇄

보통 판촉물, 제작품에 인쇄하는 대표적인 방식입니다. 비단, 나일론 같은 실크를 틀에 고정시키고, 인쇄하지 않을 부분을 가려 그 위에 잉크를 붓고, 고무를 밀어내어 인쇄하는 방식이죠. 판 재료로 실크가 사용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실크인쇄의 장점은 다른 인쇄에 비해 비용이 싸다는 것! 그리고 안전모와 같은 굴곡면에서도 인쇄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또 여러 가지 색을 내어 인쇄할 수 있는데요. 1도인쇄, 2도인쇄, 4도인쇄로 구분합니다. 1도 인쇄는 한 가지색(보통 흑백), 2도는 흑백 + 추가색상, 4도는 컬러인쇄를 말합니다.

2. 자수인쇄

타올이나, 의류등에 주로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색실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식으로 수동자수로 재봉틀을 이용하여 인쇄를 하기도 하지만, 컴퓨터에 자수 값을 입력하여 인쇄하는 컴퓨터자수를 주로 쓴답니다. 자수인쇄는 실크인쇄보다 비싸지만 인쇄가 벗겨질 우려가 없으며, 실로 표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타올이나 의류 원단에 좀 더 고급스러움을 낼 수 있습니다.

3. 불박인쇄

가죽이나 원단에 주로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로고나 글씨를 깎아낸 동판에 열과 압력을 가하여 불박기로 찍어내는 거죠. 불박인쇄의 장점은 절대 지워지지 않고, 가죽이나 원단에 잘 어울린다는 것입니다. 2017년 인터파크 다이어리 역시 불박인쇄로 제작했답니다.

4. 전사인쇄

특수한 재질의 전사지에 로고나 글씨를 인쇄해 피전사물에 옮기는 방식의 인쇄 방식입니다. 전사인쇄 또한 실크인쇄와 동일하게 굴곡에 인쇄가 가능하여 여러 제품에 인쇄방식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실크인쇄보다 다양한 색을 표현 할 수 있어 섬세한 그림이나 사진을 인쇄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인쇄방식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업 판촉제품이나 맞춤 제작 시 이러한 인쇄방식에 따라 결과물의 질이 달라지는 만큼, 잘 기억해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0
이혜원
이혜원

기자

남들이 안 쓰는 뉴스를 씁니다.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