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드릴 몇 V로 사야 할까? 용도에 맞게 고르는 법

전동공구란 금속이나 목재를 가공할 수 있는 전동기가 내장된 공구를 말합니다. 전동공구에는 전동드라이버, 전기그라인더, 전기톱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전동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방법과 구매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동드라이버는 회전력으로 나사를 보다 빠르고 쉽게 조이는 전동공구를 말합니다. 가정에서부터 건설현장까지 폭넓게 사용되고 있죠.

수공구 드라이버도 일자, 십자, 육각이 있듯 전동드라이버도 비트의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전동드라이버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쓰이는 비트는 대부분 제공해 줍니다.

충전공구를 고를 때 주의깊게 보셔야 할 것은 힘의 단위를 보여주는 단위 볼트(V)입니다. 전동공구 볼트는 3.6V(1직렬) / 7.2V(2직렬) / 10.8V(3직렬) / 14.4V(4직렬) 등이 있는데요, 직렬 연결이 많아질수록 공구의 힘이 좋아지고, 병렬 연결이 많아질수록 사용시간이 길어집니다.

 

3.6V(1직렬)

3.6V는 가장 작은 힘을 가지고 있으며, 최소형의 스크류드라이버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정에서 주로 볼트를 풀거나 조이는 기능 이외에는 할 수 있는 역할이 없답니다.

 

7.2V(2직렬)

7.2V 역시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볼트 수가 늘어나면서 좀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릴링 일부는 가능하지만 무언가를 뚫을 수 있는 능력은 크지 않습니다. 얇은 목재 정도나 뚫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4.4V(4직렬)

강력한 힘으로 전문가들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드라이버나 드릴링 기능까지 다양한 곳에 활용되며, 목재 철재까지 여러모로 사용됩니다.

 

18V

18V부터는 거의 전문가급들이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대가 20만원 이상의 고사양 전동공구들이 대부분이며, 드라이버기능부터 ~ 드릴링 기능까지 전동드라이버가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목재,철재,석재까지도 가리지 않고 뚫어버립니다.

 

36V

마지막으로 36V가 있는데요, 이제품 군은 거의 해머드릴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벽을 뚫는 제품들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너무 힘이 강하다보니 드라이버의 기능으로 사용하기에는 버겁습니다. 볼트가 다 날아가 버리겠죠?

오늘은 전동드라이버의 쓰임새와 구매 포인트를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필요에 따라 구입해야겠지만, 한번 쓰고 버릴 제품이 아니니 한 단계 정도 높은 사양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0+
정우현

아이마켓 MD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