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Trusco ②] 남자들 구매욕 자극하는 탄약통st 철제공구함

공구함은 남자의 로망입니다. 공구를 잘 다루진 못해도 집에 그럴듯한 공구함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죠. 이 공구함은 바로 그런 남성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100% 철재가 주는 단단함,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는 트라스코의 공구함입니다.

사실 트라스코의 공구함은 국내에서도 꽤 잘 알려져 있는데요. 파란 제품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은은한 유광의 파란 제품은 청량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다른 색깔에 대한 수요도 많았던 게 사실인데요. 오늘 보여드릴 제품은 카키색(일명 국방색) 제품입니다.

군필 남성들은 이 제품을 보자마자 탄약통을 떠올립니다. 탄약통 같아서 싫다는 이들도 있지만 남성미가 물씬 풍겨 구매욕을 자극한다는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공구는 1년에 한 번 쓸까 말까 하지만 왠지 이 공구함을 갖고 싶다는 거죠.

이 디자인의 공구함은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요, 무광은 국방색이 유일합니다. 다른 색상들은 약간의 광택이 돕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무광이 단단하고 고급스러워 보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Y-350 스펙

· 제조사 : 트라스코
· 원산지 : 일본
· 외부 크기 : 가로 37.3cm, 세로 16.4cm, 높이 12.4cm
· 내부 크기 : 가로 34.9cm, 세로 13.9cm, 높이 7.2cm
· 무게 : 1.3kg

아랫면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패드를 덧대는 대신 굴곡을 줬습니다. 고무 패드는 시간이 지나면 접착제가 떨어져 너덜거리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염려가 없겠네요.

잠금장치는 걸쇠를 살짝 올리면 열립니다. 부드럽고 간편하게 열리는 게 특징이죠. 필요하다면 자물쇠를 끼워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색상은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솔직히 다섯 개 모두 색이 잘 나와서 어느 제품을 골라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집들이 갈 때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장점

· MADE IN JAPAN,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깔끔한 마감이 돋보입니다.
· 모서리 부분이 라운딩 처리돼 있어 안전사고 위험이 없습니다.
·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으며, 도장 상태도 우수합니다.
· 손잡이가 있어 공구함을 운반하기 편리합니다.
· 손때가 묻을수록 빈티지한 느낌을 줍니다.

단점

· 내부 공간이 분리돼 있지 않아 운반할 때 공구들끼리 부딪힐 수 있습니다.

2+
이혜원 기자
이혜원 기자

남들이 안 쓰는 뉴스를 씁니다.

2 Comments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