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위키] 하코 (HAKKO)

1. 개요


2차 세계대전 후 일본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장 기회가 주어졌다. 해외 기술을 받아들여,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것뿐 아니라 수출 가능성까지 높였다. 글로벌 인두기 브랜드 중 하나인 하코도 그중 하나다. 1952년 ‘光金属 공업소’를 만들었다.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기 납땜인두의 제조, 판매를 통해 꾸준히 기술력을 키웠고, 미국, 멕시코,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현지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2. 역사


1952년 ‘光金属 공업소’로 문을 열었다. 전기 공구 및 납땜 주석의 제조 판매를 전문 브랜드로 발을 내디뎠다. 1954년 ‘白光金属’ 주식회사로 새롭게 문을 연 후 구리 소형 용해로를 개발해 납땜인두의 양산 체제를 확립했다. 이때 가격 절감을 이뤄내면서 브랜드의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1956년에 전기 기구 제조 판매 면허를 획득한 후 전기 납땜인두의 제조, 판매를 개시했다.

1958년에는 전기 납땜 인두를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1966년 미국 SKILL사와 기술 제휴 관계를 맺은 후 미국 내 제품 성능 및 안전 공식 인증인 UL의 인증을 받았다. 1979년 IC 내장 온도 제어 납땜인두를 개발해 자국 내 전자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이후 자동 이송 납땜인두 개발, 땝납 이송량과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SF 시리즈를 차례로 개발했다. 1984년 미국 현지 법인인 아메리카 하코를 설립했다. 이후 1987년 싱가포르 현지 법인, 1990년 홍콩, 1991년 필리핀, 1992년 말레이시아 등으로 현지 법인을 확장해 사업 국가를 넓히게 됐다.

3. 대표 제품


하코에서는 납땜인두, 인두 팁, 테스터 등 다양한 전기 납땜용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납땜 로봇, 자동 납땜 장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보급형 일자 세라믹 인두기. 스위치형 온·오프 조절 타입으로 조작이 간단하고, 시간 대비 효율이 높아 작업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130w로 가열되고, 온도 상승 시간을 단축해주며 인두기 제품의 바이블로도 불린다.

납땜인두기 세트. 열 회복 기능이 우수하고, 인두 팁의 구성이 풍부해 다양한 작업의 납땜에 사용할 수 있다. 인두 팁 부하를 줄이는 슬립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절전 기능 역시 뛰어나다. 다소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동일 제품에 대한 보급형 제품을 찾는 글이나 짝퉁 제품을 찾는 연관 검색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4. 관계사


한국에서 하코의 제품을 판매하는 전문 회사. 1986년부터 한국에 하코 제품을 소개하고, 2004년 하코의 전문 판매 회사를 설립했다.

5. 특이사항


6. 연관 브랜드


 

5+
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이런 것도 기사가 됩니다.

1 Comment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