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위키] 힐티 (HILTI)

1. 개요


힐티는 해머드릴, 타정공구 등 건설 공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브랜드다. 밀워키, 페스툴 등과 함께 고급 공구 브랜드로 분류된다. 레이저측정기, 앵커, 방화재, 단열폼 등 건설현장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다룬다. 일반인들은 모르지만 현장에선 알아주는 브랜드.

2. 역사


ⓒ HILTI

1941년 엔지니어였던 마틴 힐티와 그의 동생 오이겐 힐티가 리히텐튜타인공화국의 샨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타정 기술개발에 집중, 1950년대 수공구와 타정공구 판매를 시작했다. 타정공구란 콘크리트 등 단단한 재료에 총처럼 쏘아서 핀을 박는 도구다. 1967년 최초의 전동해머드릴인 ‘TE 17’을 출시했다. ‘TE’는 종합 건설 공구 시리즈로 지금도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다.

3. 대표 제품


힐티 제품 중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는 대표제품 3선을 소개한다. 가격은 아이마켓 기준.

 

해머 드릴링과 일반 드릴링 두 가지 모드로 사용 가능. 고부하 작업을 위한 강력한 모터. 콘크리트, 조적, 석재 해머 드릴링 작업용 제품. 타격력은 1.8J,

 

 

4. 특이사항


  • 총판 NO, 직판영업

직원의 2/3 이상이 직판 영업사원이다. 빨간 건설공구함을 들고 현장을 다니며 제품을 판다. 현장 고객과 가장 가까이서 일하면서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공정을 처리할 수 있게 만든다는 것이다.

  • 공구관리 서비스

팔기도 하지만, 필요한 때만 빌려주는 대여 사업도 한다. 개인이 아니라 건설 현장 전체가 대상이다. 현장마다 필요한 공구가 다르므로 상담을 요청하면 현장을 방문해 필요한 공구를 파악한 다음 힐티에서 빌려준다. 비용은 월정액으로 부과한다.

  • 수리비 상한제

보증기간은 제품에 따라 다른데 충전드릴 임팩트, 드라이버, 렌치, 드릴드라이버 등은 1년이고 나머지 제품들은 2년이다. 보증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공시된 제품가격의 30%를 상한제로 적용한다. 100만원짜리 제품을 구입했다면 수리비가 아무리 높아도 30만원을 넘지 않는다는 뜻이다. 물론 수리비가 상한선에 미치지 못할 경우엔 수리비만 내면 된다.

5. 경쟁 브랜드


 

15+
이혜원 기자
이혜원 기자

남들이 안 쓰는 뉴스를 씁니다.

3 Comments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