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atch] 중소기업 ‘아임엠알오’가 만든 B2B 쇼핑몰 보니

중소기업 ‘아임엠알오’가 만든 B2B 쇼핑몰 보니

원플러스엠이 기업 소모품 성공 파트너 ‘아이엠알오’(i-mro.kr) B2B 쇼핑몰을 새롭게 오픈했다. 원플러스엠은 2017년 4월 기업 소모품 오픈마켓 원플러스몰을 오픈했던 기업이다. 이 쇼핑몰의 장점은 기업 소모품 관련 상품들을 데이터뱅크로 운영하여 회원사가 재고, 비용 없이 판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협력사가 상품을 등록한 후 다른 회원사와 상품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사간의 수익 증대 및 파트너쉽을 자연스럽게 이어준다. 원플러스엠 온라인의 매출은 2017년 매월 15% 이상 신장하고 … [더보기]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내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 (사진=대구시)

첨단공구지원센터에 대구텍·한국OSG·와이지원·한국야금 참여

대구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에는 대구텍, 한국OSG, 와이지원, 한국야금, 재료연구소, 건국대학교 등 전국 18개 기업, 대학, 연구소가 참여하고 있다. 대구지역에는 세계적인 공구 제조기업인 대구텍을 비롯해 한국OSG, 유니온머티리얼 등 첨단공구 제조 분야에서 기술혁신역량을 보유한 기업과 크레텍책임, 케이비원 등과 같은 전국 최대 규모의 공구유통 전문기업이 자리 잡고 있다.

핵심 제조공정 지원을 위한 총 18종 40여대의 장비를 도입하여 연구개발, 시험분석, 신뢰성 평가 및 시제품 제작 등 공구 제조 및 수요기업에 대한 원스톱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공구소재에서부터 공구형상설계, 공구코팅, 공구가공 및 툴링의 생산전주기 기술지원과 시험인증, 성능평가 등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 [더보기]

 

소비재와 다르다, 산업재를 마케팅하는 6가지 방법

산업재는 구매의사 결정과정에 따른 단계별 마케팅 활동도 소비재와 달리, 더 복잡하고 정교한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각 단계별 세분화된 마케팅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새로운 수요창출이 가능해진다.

첫째, 구매자가 문제를 인식하도록 영업사원, 광고, 다이렉트 메일 등의 촉진활동을 해야 한다. 구매자가 제품구매의 필요성을 인식하도록 영업사원이 직접 찾아가서 제안영업을 하기도 하고, 제안서를 메일로 보내기도 한다. 또한 고객사에 접근이 가능한 매체 광고를 통해서 문제를 인식하게 … [더보기]

 

올해 어두운 건설 경기…건자재 업계는 ‘활짝’

올해 각종 부동산 규제로 건설경기 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업 후방 산업인 건설자재 업계는 공급 물량 폭탄으로 당분간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건설업계와 자재업계에 따르면 아파트 신규 입주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건설자재 업종이 당분간 호황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건자재 업종이 건설산업과 시차를 두고 실적이 움직이는 경향을 감안하면 내년도 전망이 밝은 것은 아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지난해 말 2018년 건설 경기가 위축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수도권의 새해 민간주택 수주는 감소세로 돌아서고 지방의 경우 수주 감소폭은 더욱 클 것으로 예상했다. 건설투자 역시 올해까지는 양호한 상황을 유지하지만 2019년부터 감소세로 돌아설 것으로 … [더보기]

 

산업용 심야전기요금 인상해야 하나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안에 산업용 심야 전기요금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정부와 여당은 그동안 “기업이 가정용 전기에 비해 과도하게 싼 요금으로 혜택을 보고 있다”고 주장해왔다. 산업용 심야 전기료는 일반 시간대에 비해 34.4~46.2% 싸다.

산업용 심야 전기료를 올려야 한다는 데 동의하는 전문가들은 “밤에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기업은 주로 대기업”이라며 “중소기업은 야간 조업하기가 쉽지 않아 낮에 주로 전기를 쓰는데 이들 중소기업이 대기업 요금을 보조하는 셈”이라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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