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아니고 진짭니다” 이마트에 굴삭기 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용인구성점에 전시된 현대건설기계의 굴삭기 RA25ZA. ⓒ 이혜원 기자

“이거 여기서 파는 거야?”, “설마, 모형이겠지.” 23일 오전 이마트 트레이더스 용인구성점. 매장 입구에 굴삭기 두 대가 놓여있다. 마트에서 진기한 풍경을 마주한 고객들은 웅성거리며 인증샷을 남기고 있었다. 건설현장에서 있어야 할 굴삭기가 어쩌다 마트에 들어오게 된 걸까. 현대건설기계 판매담당자와 얘기를 나눠봤다.

– 어떻게 마트에서 굴삭기를 판매하게 됐나?

앞서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에서 전시 판매를 진행했는데 반응이 좋았다. 4대를 전시해 2대가 팔렸다. 그래서 이번에도 하게 됐다.

– 왜 이마트가 아닌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진행하나.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고객 성향이 다르다. 사업자 고객 비중이 높은 편이고 전원주택 거주자나 사업상의 이유로 굴삭기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더 많을 것이라 판단했다. 창고형매장이라 전시하기 유리한 측면도 있다.

– 어떤 사람들이 마트에서 굴삭기를 구입하나?

고객 프로파일링을 해보면, 40~60대 남성으로 파악된다. 용도로 보면 전원 거주자들이 주변 정리나 작업을 위해서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 판매할 제품은 어떤 기준으로 골랐나?

현장에서 수요가 많은 모델이 1.7톤과 2.5톤이라 두 제품을 전시하게 됐다. 1.7톤짜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에서 2대 판매됐다. 이번에 전시하지는 않았지만 3.5톤, 4.8톤짜리도 있고 캐빈(운전실)이 있는 모델도 있다. 2.5톤과 3.5톤 모델에서 캐빈이 있는 것은 특수한 경우라 메리트가 있다.

– 1.7톤 모델이 2650만원, 2.5톤이 3500만원이다. 트레이더스에서 취급하는 품목 중 가장 비쌀 것같은데, 결제와 배송은 어떻게 이뤄지나?

결제는 다른 제품과 다르지 않다. 카드도 가능하고 일시불로 현금으로 구입하는 고객도 있다. 배송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가져다 주고 사용 설명을 해준다.

– 굴삭기가 맞나, 굴착기가 맞나?

의미상의 차이는 없고, 표준어는 굴착기가 맞다. ‘굴삭’이 일본식 표현이라고 해서 배제되고 있으나 관행적으로는 굴삭기라는 말을 더 많이 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굴삭기 사진 더보기

 

11+
이혜원 기자
이혜원 기자

남들이 안 쓰는 뉴스를 씁니다.

1 Comment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