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를 위한 공구 선물 가이드 5

이제 설날입니다. 아버지 선물로 어떤 것을 드릴지 고민되기 마련인데요. 이번 기회에 공구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자동차 시동이 갑자기 걸리지 않거나, 오래된 나무 문의 색이 바랬을 때 공구 몇 개만 있다면 여러분의 도움 없이도 금방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목공을 취미로 삼으실 수도 있죠. 우리 집에도 꼭 필요할 공구 5종을 소개합니다.  (원문: ‘2017 FATHER’S DAY TOOL BUYERS GIFT GUIDE’)

 

1. 목공 작업에 필수, 방진 마스크

GVS ELIPSE P100 HALF MASK DUST MASKⓒwww.tool-rank.com

상대적으로 호흡기나 기관지가 약한 아버지에게 방진마스크는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지난봄 미세먼지로 인해 방진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하지만, 목공 작업을 하거나 페인트칠을 할 때는 전문 방진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형 제품이 아니라, 가능한 필터를 갖춘 제품이 좋겠죠. GVS 엘립스 마스크는 교체 가능한 필터를 갖고 있는 방진 마스크입니다. 일반 마스크보다는 부피가 큰 편이지만, 산업용 방진 마스크와 비교했을 때는 부피가 그리 크지 않다는 장점입니다.

 

2. 원터치 거리 측정기

BOSCH GLM 20ⓒBosch Power Tools

 

가구를 하나 들이거나, 창문에 커튼을 다는 일에도 거리 측정은 필요합니다. 줄자를 사용하면 길이를 측정해줄 사람이 필요하고, 방향을 잡을 때도 번거롭습니다. 보쉬(Bosch)의 거리 측정기 GLM 20은 산업 현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보쉬의 거리 측정기는 쉽고 간편하게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버튼을 누르고, 거리를 측정할 벽을 향해 레이저를 쏘기만 하면 됩니다. 오차 범위 0.3cm의 정확도를 보여주며, 약 20m 거리까지도 측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에는 20m 제품은 판매하지 않고, 30, 50, 80m 제품들을 차례로 만날 수 있습니다.

 

3. 녹슬고 헤진 가구를 새롭게 바꾸는  레스토러

PORTER-CABLE RESTORER ⓒhttps://www.tool-rank.com

오랫동안 사용한 가구나 빨래 건조대에는 생활의 흔적이 어쩔 수 없이 묻어나기 마련입니다. 칠이 벗겨지거나, 녹이 스는 경우가 많죠. 여기에다 바로 페인트를 덧칠하게 되면 깔끔하게 색을 입힐 수가 없습니다. 레스토러는 목재나 금속의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낼 때 사용하기 좋은 도구입니다. 포터-케이블 레스토러(Porter-Cable Restorer) 제품은 날을 교체해 사용하게 된다면, 광을 낼 수도 있습니다. 루터보다는 컴팩트하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해 집안에 둔다면 간단한 수리와 목공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구입니다.

 

4. 자동차 응급조치를 위한 무선 등

 

MILWAUKEE AUTOMOTIVE UNDERHOOD WORK LIGHTⓒhttps://www.milwaukeetool.com/

자동차 엔진에 문제가 생겼거나, 빙판길에 자동차 바퀴의 미끄럼 방지 작업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정비는 정비소에 맡기면 될 일이지만, 간혹 정비소까지 가지 않아도 될 작은 문제들이나 차량 응급처치용으로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밀워키(MILWAUKEE)의 오토모티브 언더후드 워크 라이트는 차 내부나 차체 아래는 어두운 편입이라 무선 등이 있다면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5. 세차도 쉽고 간단하게, 고압 세척기

 

GENERAC 3200 SPEEDWASH PRESSURE WASHERⓒhttps://www.tool-rank.com

고압 세척기는 물을 고수압의 펌프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세차할 때 호스나 바가지를 사용하면 번거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고압세척기는 작은 힘으로 최적의 효과를 보여주는 공구죠. 빠르고 간단하게 씻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잔여물도 전혀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제네락(GENERAC) 320 스피드워시는 터보 노즐, 고압세척용 빗자루 같은 제품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세밀한 틈새까지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13+
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이런 것도 기사가 됩니다.

1 Comment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