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위키] 에너자이저(Energizer)

1. 개요


백만돌이(미스터에너자이저)의 역동적이고 귀여운 모습 ⓒenergizer.asia.ko-kr

‘힘세고 오래가는 건전지’라는 간결하고 명확한 광고 멘트로 유명한 미국의 건전지 회사. 특히 에너자이저 건전지를 의인화한 백만돌이(미스터에너자이저)의  귀여운 모습으로 친근감을 더했다. 시장 점유율 및 판매율에 있어 국내 1위일 뿐 아니라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브랜드다. 본사는 미국 세인트루이스에 있다. 한국 법인은 1996년에 설립됐다.

2. 역사


  • 건전지의 처음

전 세계 건전지 역사를 새롭게 써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896년 세계 최초로 소비자용 건전지를 발명했다. 당시에는 초기 자동차와 전화기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됐다고. 1898년에는 양초와 등유 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혁신적인 후레쉬를 개발한다. 1905년 ‘에버레디 배터리 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다. 1917년 유니언 카바이드 컴퍼니로 다시 합병했다.

  • 맞춤형 건전지의 시작

각 제품에 적합한 건전지를 찾은 것도 이들이 시작이었다. 1955년 세계 최초의 보청기 건전지, 1956년 9볼트 건전지를 차례로 만들었다. 이는 트랜지스터 라디오, 화재 경보기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됐다. 1957년 시계용 건전지를 만들면서 업계의 반향을 일으켰다.

이들의 도전이 정점을 찍은 건 1959년이었다. 수명이 오래 가는 알카라인 건전지 개발하면서 건전지에 대한 인식에도 큰 변화를 겪게 된다. 1980년은 ‘에너자이저’라는 브랜드가 세상 밖으로 나온 해다. 이후 1986년 랠스턴 퓨리나의 계열사가 된 후 2000년 에너자이저 홀딩스로 독립회사가 설립됐다. 1999년에는 무수은 알카라인 건전지를 발명해 수은건전지의 양을 대대적으로 줄이게 되었다. 2004년 AAA 리튬 건전지를 개발해 무선 헤드셋과 MP3플레이어 등 소형기기에 적용해갔다.

  • 건전지, 안전을 생각하다

건전지의 안전 문제도 놓치지 않았다. 2013년 리튬 코인 전지에 어린이 보호 포장을 통해 건전지를 삼키면서 비롯되는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게 했다. 2014년에는 누액 방지 보장 기술을 개발하고, 2015년 재활용 건전지로 제작한 AA 건전지를 선보이는 등 안전을 생각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3. 대표 제품


한국에서는 건전지, 라이트, 충전기를 판매한다. 여기에서는 한국에서 판매되는 건전지 종류를 소개하려고 한다. 건전지는 크게 크기별, 기기별로 분류하고 있는데, 크기별 주요 제품을 알아보자.

에너자이저 건전지 리스트

 크기이미지특징
에너자이저 맥스AA, AAA, 1991년 상용화. 에너자이저의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 . 무수은 알카라인 건전지.
에너자이저 어드밴스AA, AAA첨단기기 등 파워를 소모하는 기기에 사용하기 적합.
에너자이저 멀티메이트 리튬AA, AAA고첨단 기기에 적합한 파워. 초경량 무게. 극한 온도에서도 사용 가능(-40°c to 60°c).
익스트림 충전용AA,AAA충전 전문 건전지. 2300mAh, 최대 700회까지 충전 가능.
에너자이저 맥스 C, DC, D대형 손전등이나 장난감 자동차에 사용하기 적합.
에너자이저 맥스 9V9V대형 장난감 자동차, 장난감 자동차, 화재 경보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4. 특이사항


  • 두 토끼 중 최종 승자는?

 

에너자이저 버니ⓒwww.energizer.com

에너자이저의 경쟁사인 듀라셀은 ‘듀라셀 버니’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간다. 이에 에너자이저 역시 같은 토끼 캐릭터인 ‘에너자이저 버니’를 만들어 광고하기 시작한다. 업계뿐 아니라 마스코트까지 완벽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 셈. 끊임없이 드럼을 치는 이유는 배터리의 수명이 그만큼 길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라고. 한국에서는 백만돌이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 배터리 회사에서 만드는 휴대폰
ⓒwww.gsmarena.com

에너자이저는 2018년 파워맥스 P16K Pro 휴대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주목받는 이유는 배터리다. 무려 16000mAh에 이른다. 한국에서 판매되지 않았을 뿐, 이제까지 17종의 휴대폰을 생산했다고 전해진다.

5. 브랜드


 

1+
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이런 것도 기사가 됩니다.

5 Comments

댓글 남기기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