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밀워키홍보관에서 신상 공구 5개를 직접 써 봤다

밀워키 삼성동 홍보관은 밀워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쇼룸이자, 체험관이다. 신제품은 물론 각도절단기, 임팩트 드라이버, 예초기 등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다.

밀워키 삼성동 홍보관 내부, 금속과 목재 가공이 가능한 작업대

 

각도절단기를 시연해볼 수 있는 공간

홍보관 직원의 안내에 따라, 공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공구 추천을 받고,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다.  밀워키에서 엄선한 신상과 베스트 셀러 제품을 체험해봤다.

밀워키 홍보관에서 체험한 5개의 대표 공구와 LED 조명

그중 밀워키 내부에서 기술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하는 FUEL 브러쉬리스 제품도 있다. FUEL 라인은 브러쉬리스 모터, 스마트 전자기판을 통해 배터리, 공구, 충전기를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 레드링크, 섭씨 -18℃에서 작동하는 레드 리튬이온 배터리 등을 갖추고 있다.

직원의 추천을 받아 사용해 본 공구는 총 5종이었다. 어디에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해머 드라이버, 철판 등에 피스를 박을 때 사용하는 임팩 드라이버, 금속 가공 시 사용하는 그라인더, 절단 작업에 사용하는 컷쏘와 렌치가 그 주인공.

가성비 뛰어난 해머 드라이버: M12 FPD

밀워키 해머 드라이버 M12 FPD를 체험하는 모습

먼저 FUEL 라인 제품 중 하나인 해머 드라이버 M12 FPD를  써봤다. 해머 드라이버는 철제, 목재, 콘크리트 등 재료에 드릴, 해머 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공구 중 하나로 12V는 가정이나 소규모 공방 등에서 작업을 할 때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 다른 브랜드와도 호환이 되는 드라이버 날로 드라이버 날이 편리함을 더 했다.

똑똑한 FUEL의 강점을 제대로: M12 FID

같은 FUEL 라인인 12V 임팩트 드라이버 M12 FID도 사용했다. 임팩트 드라이버는 철제 간판이나 가구 등을 조립할 때 쓰는 공구다.  콤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작업 현장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이에 비해 12V 동급 대비 분당 회전수 최대 3,300 rpm, 토크 147Nm으로 작업을 하는 데 손색이 없다. 작업 마지막 단계에서 스피드가 감소되는 효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피로감을 최대한 줄인 4인치 앵글 그라인더: M18 CAG100X

앵글 그라인더 M18 CAG100X 시연하고 있는 모습

4인치 앵글 그라인더 M18 CAG100X은 장시간 랜딩 작업 시 손의 피로감을 최대한 덜기 위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다양한 작업에서 최적의 조작이 가능한 슬라이드 스위치를 구비하고 있다. 최대 분당 회전수 8, 500rpm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부하를 처리하는 힘이 좋은 편이다.

탁월한 이동성을 보여주는 미니 컷쏘: M18 FHZ

M18 FHZ 미니 컷쏘는 원하는 날을 교체해서 직접 사용해볼 수 있었다. 가볍게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평평한 작업 현장이 아니라 바닥에 돌출해 나온 파이프 등을 작업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

안전함과 성능을 모두 잡은: M18 FHIWF12

M18 FHIWF12(하이토크 렌치 1/2″ Ⅱ)

콤팩트한 크기에 비해 가성비가 높은 하이토크 렌치 제품. 공구 사용 시 과부하 및 과열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작업 완성도에서 차이가 난다. 과열 및 과부하 처리 기능이 있어, 안전에도 무리가 없다. 4단계 드라이브 컨트롤 모드로 원하는 속도 및 힘으로 조절할 수 있어 더욱더 세밀하게 사용이 가능했다.

2+
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이런 것도 기사가 됩니다.

1 Comment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