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위키] 사무용품

1. 개요

사무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도구나 부속품이다. 사무실 책상 위에 다양한 용품을 떠올리면 쉽다. 계산기, 포스트잇, 인주, 스테이플러 등의 개인 비품 외에도 서류 받침, 봉투, 견출지 등 서류 보관을 이유로 사용하는 제품들을 일컫는다. 비품비로 어디까지(?) 있는지 확인해볼 있다.

1.1 사무용품의 범위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도구나 부속품’이라는 점에서 사무용품의 범위는 굉장히 넓은 편이다. 기준을 정하기에 따라 사무기기, 필기구, 복사지 등도 모두 포함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분류가 가능한 제품군은 제외한 다양한 도구에 한해 사무용품이라고 이름 붙였다.

2. 종류

사무실 용품 중 편의상 개인과 공용 비품으로 나눠봤다.

개인 비품

  • 계산기(일반, 공학용)
  • 점착메모지(포스트잇)

  • 다이어리, 노트
  • 데스크 용품(펜꽂이, 메모홀더, 데스크매트)
  • 스테이플러
  • 수정테이프
  • 클립, 핀
  • 가위

공용 비품

  • 인주/스탬프
  • pop꽂이

사내 이벤트 및 대외 행사 시 사용하는 플라스틱 패널.

  • 화이트보드
  • 서류 받침(서류함, 서류꽂이)
  • 견출지, 라벨지

서류, 서류 보관함 등에 분류를 위해 사용한다.

  • 봉투
  • 장부 및 서식

3. 참고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

장수 베스트셀러 사무용품 브랜드는?

사무실 가구에도 브랜드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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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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