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의 산업 이슈체크] 2018년 8월 3주차

폭염에 냉방비 줄여주는 건자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폭염에 냉방비 줄여주는 건자재 인기

  •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며, 단열필름, 단열유리 등 냉방비를 줄여주는 단열 건축자재 수요 증가
  • 건자재업계에 따르면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한화L&C의 ‘한화솔라필름’은 6~7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급증
  • 태양열 차단으로 냉방비를 절약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지난 2014년 출시 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

 

소재부품-뿌리산업 비즈니스 장 열린다,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오는 10월 개최

  • 국내 소재부품-뿌리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전시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
  • 이번 전시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5대 신산업분야인 전기자율주행차, IoT가전, 에너지산업, 바이오, 반도체를 중심으로 소재부품, 뿌리산업 관련 기업들이 자사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

 

B2B 대표 업종 정유-화학, 대중화로 소통 강화

  • SK이노베이션, 롯데케미칼 등 국내 정유화학 기업들이 대중적인 광고를 통해 B2B 기업 가치 확산에 나서
  • 이는 우리 경제 전반을 이끌어 온 ‘중후장대’ 산업군에 속한 기업들의 변화가 감지되는 대목
  • 정유-화학사들이 업황 호조를 바탕으로 탄탄한 실적을 거두며 위상이 강화되고 있다는 방증

 

中훈풍에 韓굴삭기 판매량 쑥쑥, “사상최대 판매량 기대”

  • 중국 건설경기 호조에 힘입어 한국산 굴삭기의 중국 판매량 급증, 올 7월 누적판매량이 지난해 연간 판매량에 근접
  • 판매량 증가와 함께 중국 내 영업망 강화 등으로 국내 기업들의 중국 시장 점유율 또한 증가하는 추세
  • 두산인프라코어의 경우 올 7월 기준 8.9%, 현대건설기계 역시 4.2%로 상승

 

일본 ‘모노타로’, 인공지능 무인 점포 오픈

  • 일본 건자재 공구 전문 판매기업 ‘모노타로’, 인공지능 및 IoT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무인 스토어 운영
  • 무인 점포는 각종 공구, 연마제 등 20000여종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입장 및 결제 가능

 

글로벌 공구 기업 스탠리, 2018-19 FC바르셀로나 여성팀 메인 스폰서 협약 체결

  • 글로벌 공구 기업 스탠리, 2018-19시즌 FC 바르셀로나 클럽 유니폼 메인 스폰서 협약 체결
  • 스탠리는 클럽 유니폼 메인 스폰서로서 팬 미팅, VIP 이벤트, 디지털 브랜드 콘텐츠 제작 등 독점적인 마케팅 권환 획득

 

유진홈데이, ‘홈데이 썸버 에디션 357 Day’ 패키지 출시

  • 유진그룹이 운영하는 유진홈데이, 여름 휴가철 맞아 인테리어 공사 패키지 제품 출시
  • 이번 ‘357 Day’ 패키지는 여름 휴가 기간을 이용해 인테리어 공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상품으로 시공 기간에 따라 상품을 구성, 일대일 맞춤형 상담과 설계를 통해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인테리어 중개 O2O 집닥, 누적 거래액 1200억 돌파

  • 인테리어 중개 O2O 기업 집닥, 서비스 3년 만에 누적 견적 8만4000건, 누적 거래액 1200억 원 돌파
  • 집닥은 현재 전국 450여곳의 인테리어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 중
  • 올 상반기 사용자 분석 결과 여성이 65%, 남성이 35%로 집계됐으며, 연령 분포는 25~34세가 27%로 가장 높게 나타나

 

1+
황철
황철

인터파크 홍보팀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