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의 산업 이슈체크] 2018년 8월 4주차

 

물류-제조 현장, “잘 만든 AI, 열 사람 안부럽네”

  • 물류, 제조와 같은 분야에 AI가 접목돼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을 돕는 등 기존 산업을 한 단계 진화시키는중
  • 삼성전자의 경우 삼성SDS의 AI인 ‘브라이틱스’를 활용하여 독일법인의 가전 수요량 분석 및 판매량 예측
  • 브라이틱스의 경우 전문가가 아닐지라도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활용도가 확대될 예정

 

잇단 BMW 화재에 소화기 등 안전용품 판매 급중

  • 최근 BMW 등 차량 화재 사고가 잇따르며, 소화기 등 안전용품 판매 급증
  • 티몬에 따르면 이 달 1일부터 14일까지 차량용 소화기 판매량 분석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3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 11번가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차량용 소화기 매출 326% 증가, 이 외에도 기타 차량 안전용품 매출 증가

 

2018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29일 킨텍스에서 진행

  • 국내 가구산업의 현주소와 가구,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이 오는 29일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 올해로 29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총 350여개 업체, 1900개 부스 규모로 진행 예정
  • 터키, 싱가포르, 태국 등 국내외 14개국에서 대거 출품하여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이색 가구도 선보일 예정

 

가사도우미서 육아, 홈트레이닝까지, 진화하는 O2O 홈서비스

  • 청소 등 단순 가사도우미 시장 규모가 06년 2조8천억원에서 16년 6조원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7조5천억원 대 예상
  • 일명 출장 놀이방으로 불리는 돌봄 교사 서비스부터 1:1 홈트레이닝 등 서비스가 점차 다양화되는 추세
  • 통계청은 국내 가사도우미 시장 규모가 06년 2조8천억원에서 16년 6조원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7조5천억원 대 예상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 올 하반기까지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진행

  •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 보상판매 등 올 하반기까지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진행
  • 쓰던 제품 반납 시 모바일 상품권 증정, 신제품 구입 시 추가 배터리 및 주유권 증정 등
  •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목적, 밀워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응모 가능

 

계양전기, 전동공구와 호환 가능한 사용자 맞춤 예초기 신제품 출시

  • 국내 전동공구 기업 계양전기, 사용자 친화 설계로 더욱 편리하고 강력해진 36V 충전 예초기 신제품 출시
  •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570W급 BLDC모터와 18V 4.0Ah 배터리 장착으로 편리함과 성능이 월등히 강화
  • 특히 기존 계양전기 충전공구와 배터리 및 충전기가 호환되어 사용성 극대화

 

물류스타트업 ‘줌마’, 위메프와 ‘홈픽’ 도입을 위한 MOU 체결

  • 물류스타트업 ‘줌마’와 위메프, 1시간 이내 반품 서비스 ‘홈픽’ 도입을 위한 MOU 체결
  • 줌마가 운영 중인 택배 서비스 홈픽은 택배 수거기사가 1시간 내에 고객을 찾아가 물건을 직접 픽업하는 서비스로 이번 MOU를 통해 위메프에서 9월 초부터 시행할 계획

 

1+
황철
황철

인터파크 홍보팀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