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의 산업 이슈체크] 2018년 8월 5주차

 

단열재 공장. [사진=LG하우시스]
뜨거워지는 ‘고성능 건축용 단열재’ 시장

  • 최근 잇따른 건축물 화재 참사의 영향으로 건축물 단열재 시장에서 고성능 무기 소재가 급속히 성장
  • KCC, 벽산, LG하우시스 등 주요 건자재 기업, 고성능 단열재 시장 확대에 맞춰 생산라인 증설에 경쟁적으로 나서
  • 국내 건축용 단열재 시장 규모는 총 1조3000억 원 선, 고성능 단열재는 현재 15% 비중에서 5년 내에 25%로 증가 전망

 

환경성 위반 제품, 온라인 쇼핑에서도 발 빠르게 감시

  •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환경성 표시/광고 및 위해 우려 제품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당한 환경성 표시/광고에 대한 지속적인 시장 감시를 진행 예정

 

원룸 인테리어 위한 ‘월테리어’ 각광, 패브릭포스터, 마크라메 등 소품 인기

  • 1인 가구가 증가하며 원룸의 벽이나 창문을 스타일링하는 ‘월테리어(wall+interior)’ 인기
  • 마크라메, 드림캐처, 패브릭포스터 등 간단한 소품 교체만으로도 실내 분위기 변신이 가능한 소품 주목
  • 특히 다용도로 변화가 용이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패스릭 소재의 소품 판매 급증

 

다나와, 추석 대비 예초기 추천 이벤트 진행

  • 다나와, 오는 9월 추석을 앞두고 예초기, 잔디깎기, 예초기날, 안전용품 등 예초기 관련 용품 추천 이벤트 진행
  • 총 30명을 추첨하여 5만원 상당 상품권 증정 및 SNS 통해 이벤트 공유 시 추가 상품 증정
  • 다나와에 따르면 추석을 앞둔 8월 4주 예초기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22% 상승하는 등 성장하는 추세

 

계측기 전문 기업 비카코리아, 온라인쇼핑몰 사업 강화, 판매 시장 확대

  • 계측기 전문 기업 비카코리아,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제품 판매 시장 확대, 기존 MRO 유통 경로를 온라인으로 다각화
  • 비카코리아는 독일 비카 그룹의 한국 지사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탑재한 제품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공략 다양화 진행

 

철강재 전자상거래 플랫폼 ‘스틸맨’, 시장 안정화 단계를 거쳐 마케팅 활동 본격화

  • 철강재 국내 전자상거래 플롯패모 ‘스틸맨’, 지난해 9월 정식 오픈 이후 시장 안정화 단계를 지나 회원사 유치 등 마케팅 활동 본격화 진행
  • 현재 스틸맨에서 활동 중인 판매자는 생산자를 비롯해 대리점 등 1차 유통업체, 2~3차 유통업체 등 모든 판매 단계가 참여중, 스틸맨 측은 판매업체 수가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구매자들도 유입돼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

 

보쉬 전동공구, 홈앤가든 제품 대상 특별 이벤트 진행

  • 보쉬 전동공구, 정원관리 시즌 맞아 오는 31일까지 홈앤가든 제품 대상 특별 이벤트 진행
  • 행사 대상 제품은 정원관리 용품 및 청소용품, 가정용 공구를 포함한 보쉬 홈앤가든 전 제품
  • 제품 구매 후 사이트를 통해 제품 등록을 마치면 추첨 후 신제품 충전 유리창 청소기 글라스 백 증정

 

1+
황철
황철

인터파크 홍보팀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5 2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회사소개 | 미디어소개

제호 : 아이디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702
등록일자 : 2017년 9월 1일
발행인/편집인 : 김동업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우일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