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의 산업 이슈체크] 2018년 9월 1주차

 

한국 3M, 극초미세먼지 측정 ‘3M 미세먼지 측정기’ 출시

  • 한국 3M, 실내·외 공기 상태를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3M 미세먼지 측정기’ 신제품 출시
  • 레이저 빛이 공기 중에서 퍼지는 원리를 이용하여 미세먼지 입자의 개수/질량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 가능한 것이 특징
  • 또한 휴대형과 탁상형 등 2가지로 출시하여 용도와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
  • 앞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공포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해소해줄 것 기대

 

건자재, 홈퍼니싱 기업 “해외 신시장 개척”

  • 건설 경기 불황에 홈퍼니싱, 건자재 기업들이 신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로 눈길을 돌리는 중
  • 또한 B2B 시장에서 벗어나 B2C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추세도 보여
  • 건설 수주가 급격히 감소하는 등 국내 시장이 갈수록 안 좋아지며, 한샘, KCC 등 주요 리딩 기업을 필두로 앞다퉈 진출

 

‘1인 1스마트폰 시대’, 유통업계 주문부터 배달까지 ‘O2O’ 바람

  • 온라인 쇼핑 가운데 모바일 쇼핑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O2O 서비스 경쟁 치열
  • 트렌드를 넘어 O2O 서비스가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에 총
  •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5000만 명을 넘으며 갈수록 시장이 성장할 전장

 

소형 가전도 ‘프리미엄 모터’ 바람

  • 대형기계, 정밀기계 등에 주로 사용됐던 BLDC(Brushless DC) 모터가 최근 소형 프리미엄 제품에 널리 탑재되는 추세
  • BLDC 모터는 일반 DC 모터에 비해 소음, 마찰 등의 문제에서 자유로우며 내구도도 훨씬 높은 것이 특징
  • 이는 유례없는 폭염이 찾아왔던 올해 여름 소형가전 업체들이 BLDC모터를 차용한 선풍기, 헤어드라이기를 앞장서 출시한 것이 배경으로, 향후 계속해서 확대될 전망

 

다나와, 에누리 등 가격비교사이트 방문자 전년 比 대폭 증가

  •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시
  • 오픈마켓(6.4%)과 소셜커머스(7.2%) 방문자 규모가 한자리 수 성장에 그친 반면, 가격비교는 20% 이상 증가
  • 특히 디지털/가전 상품 카테고리에서 네이버 쇼핑을 제외하고 영향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와이지원, 재종 영역 확대된 YG-1 터닝시리즈 출시

  • 와이지원(YG-1),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터닝 시리즈 출
  • 이번 신제품은 CVD 재종으로 전처리 및 후처리를 통해 원활한 칩 배출은 물론 구성 인선 예방과 공구 수면 향상 장점

 

세계 최대 공구 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 ‘플렉스볼트’ 적용 54V 충전 예초기 출시

  • 스탠리블랙앤데커, 디월트의 혁신적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아웃도어용 ‘54V 플렉스볼트 충전 예초기’ 국내 출시
  • 이번 신제품은 디월트만의 고효율 브러쉬리스 모터를 적용해 강력한 절단력과 높은 작업 효율성 장점
  • 또한 54V 플렉스볼트 배터리를 사용하여 고독모드로 최대 44분, 저속모드로 최대 54까지 연속 작업 가능
  • 디월트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플렉스볼트 제품 라인업을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확대 전개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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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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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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