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벌초 전문가가 말하는 ‘예초기말고 벌초할 때 꼭 사야하는 것’

매년 8~9월이 되면 예초기 판매량이 급증한다. 벌초는 조상의 묘에 자란 풀을 정리하는 것을 말하는데, 추석을 한 달여 앞두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따라서 일 년 중 예초기 구매가 가장 활발해지는 게 바로 이때다.

벌초할 때 예초기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한 문제다. 계양, 미쓰비시, 혼다 등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강세를 보인다. 그러나 예초기만 있다고 벌초 준비가 끝난 건 아니다. 안전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이 필요하다. 벌초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서는 벌초할 때 어떤 물품을 살까. 사업자 전문 쇼핑몰 인터파크아이마켓의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벌초 전문가들이 많이 구입하는 벌초 관련 제품들을 모아봤다.

 

작업 보조장비

이미지이름(브랜드)설명
등받이(스피루스)주로 엔진형 예초기를 사용할 때 착용한다. 예초기를 고정해 무게를 줄여주고,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감김 방지구(대원인더스트리)예초기 날과 만조 세트 사이 풀이나 이물질이 끼는 것을 방지할 때 쓴다.
회전 롤러(대원인더스트리)예초기 안전판이나 칼날 아래 부착해 사용할 때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갈퀴(대원인더스트리)작업 후에 남은 잔디 및 잡풀들을 한데 모아 정리하는 데 쓴다.
연막 소독기(경부-KB100)벌과 쯔쯔가무시 등의 공격에 대비해, 사용하는 소독기.

 

안전 장비

벌초는 자칫 잘못하면 사망에 이를 만큼 위험한 활동이다. 벌에 쏘이거나, 뱀에게 물리는 일이 있는가 하면 날이 튀어 다치는 일도 있다. 그런 만큼 안전 장비를 갖추는 건 필수다.

이미지이름(브랜드)설명
무릎보호대(UDT KNP3)무릎과 정강이를 보호하기 위해 쓴다. 예초기 날이 부러지거나, 큰 돌 등 이물질이 튀어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쓴다.
안면보호구(OSC-950S)작업 시 눈과 얼굴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한다. 햇빛을 막아주며, 시야 확보를 위해 전면부는 투명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다.
안전화(대신-일반안전장화)신발 손상 및 사고를 막아준다. 전문 안전화나 목이 긴 장화를 신는 것이 좋다.
안전장갑(허니웰-Aracut Lat)손이 미끄러져 예초기를 놓치거나, 이물질이 튀어 다치는 것을 막아준다.
방진마스크(3M-방진마스크 8822)작업 시 발생하는 이물질을 막을 때 필요하다.

 

유지보수

이미지이름(브랜드)설명
칼날(산요-KBC2P)제초 작업 시 칼날이 휘거나 부러져 손상될 경우 교체할 때 사용한다. 작업 시에는 주로 이도날을 많이 쓰며, 특수강이나 우레탄, 나일론 등 다양한 재질이 있다. 자동으로 접히도록 설계된 안전날 종류도 있다.
엔진 오일(캐스트롤-2사이클 엔진오일)엔진식 예초기를 사용하기 전 연료가 있는지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2,2, 4 사이클 제품이 맞는지 반드시 체크한다.
리튬이온 배터리(계양 18V)충전식 예초기를 사용할 경우, 각 제품에 알맞은 배터리를 사는 게 필요하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인터파크아이마켓

2+
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이런 것도 기사가 됩니다.

1 Comment
  1. 리듐배터리 이용 예초기가 여성한테 좋을것 같은데 사용하신분이 밭에 잡초는 억세서 나가질 않는다고 하시네요. 산소주변에도 잡초가 나무마냥 우거진건 못 깍겠지요? 여성들이사용할수 있는 힘센 종류 추천부탁드려요.

    0

댓글 남기기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