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위키] 러버메이드(Rubbermaid)

1. 개요


미국 1위의 청소 용품 브랜드. 소비자가 뽑은 미국 100대 브랜드에도 꼽혔다. 특히 식품 저장 용기와 청소 용품으로 유명하다. 라이프스타일과 산업용 제품, 의료 제품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이다.

모던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존 청소 용품 이미지에 변화를 줬다. 한국에서는 빌딩, 대형쇼핑몰, 소규모 가게 등 산업 현장에서 자주 쓰이는데,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가정에서 구입도 늘고 있다. 쓰레기통으로 사용하는 브루트 제품을 캠핑 박스나 수납 용품으로 사용하는 것처럼.

2. 역사


1920년 우스터 오하이오에 세워졌다. 고무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장난감 풍선을 제조하는 기업이었다. 1933년 고무 쓰레받기에 대한 특허를 시작으로 주방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판매하기 시작했고, 1934년에 본격적으로 러버메이드라는 이름으로 주방 제품을 생산했다. 1947년 고무 자동차 부속품 라인을 소개했고, 1956년에는 플라스틱 제품에 투자했다.

이후 수많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미국 내에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지만, 1998년 뉴웰코페리션에 매각됐다. ‘한때 잘 나갔던 기업이 망하는 5가지 단계’와 같은 기사에 언급되는 불명예를 얻기도 했다. 1999년 뉴웰 러버메이드로 이름을 변경한다. 2003년에는 러버 메이드 본사를 오하오 주 우스터에서 애틀랜타로 이전한다.

3.  종류


 이미지특징
브루트쓰레기통으로 사용하지만, 수납용으로도 쓰인다. 음식물 보관용, 쓰레기 용기 등 목적에 따라 다르다. 외관이 견고해 형태의 변형이 일어나지 않고, 색깔이 변하거나 균열 현상 또한 잘 나타나지 않는다.
클래식빌딩이나 공원 등 어느 공간에 놓아도 잘 어우러지는 원통형 디자인에 스틸 소재로 견고함을 더욱 강조했다. 오픈형, 후드 형, 뚜껑형으로 나눌 수 있다.
웨이브브레이크대형 쇼핑몰과 빌딩 등 정비를 위해 사용하는 마포 걸레 탈수기. 일체형 핸들 및 싱크대로 걸레 버킷을 들고 비울 수 있다.
청소카트주거 공간을 제외한 숙박업, 대형 빌딩 등에서 청소를 할 때 사용하는 카트. 휴지통이 내장되어 있거나, 수납 용기가 달린 것도 있다.
안전 표지판청소 작업 중 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안전 표지판. 가독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접이형 제품으로 손잡이가 있어 보관과 운반이 편리하다. 검정, 회색, 노란색이 있지만 노란색이 익숙하다.
1+
정은주 기자
정은주 기자

이런 것도 기사가 됩니다.

2 Comments

댓글 남기기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제휴문의 : 1522-8250, something@i-db.co.kr

facebook   twitter   youtube  
Daum Brunch   Naver Post   RSS